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주 서귀포] 산방산 근처 보말 칼국수, 싱싱한 해산물 맛집 : 해월정 서귀포점

by 드오드 2023. 4. 16.
728x90
반응형

해월정 서귀포점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형제해안로 262
매일 08:00~19:00, 18:30 라스트오더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남/여화장실 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귀포 산방산 근처에 있는 보말 칼국수 맛집 해월정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보말은 고둥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인데요. 이곳 해월정은 보말 전문점이랍니다.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도 나온 집이라고 하네요!

종달리에도 해월정 본점이 있는데요. 이곳은 큰딸이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니 믿을만하겠더라고요!

 

 

건물은 2개 층으로 되어있었고요. 벽면이 통유리라 바깥공간이 시원해 보이는 곳이었어요.

1층에 들어가자마자 신선한 고둥과 멍게등 해산물이 수조에서 관리되고 있었어요.

 

 

옆에 있는 원산지 표시를 보니, 보말 제주산의 위엄! 보이시나요?

제주에서 바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 인정합니다~!

 

제 일행은 2층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확실히 내부가 밝고 뷰가 좀 더 좋더라고요! 저 멀리 바다도 한눈에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제 신선한 음식을 맛보아야겠죠?

메뉴는 식사류, 해산물류, 면류 3가지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뭘 먹을지 고민이시라면 세트메뉴도 있어서 고르기 괜찮아 보였습니다.

 

저희는 보말칼국수 (12,000), 성게 보말죽(22,000)으로 주문문했답니다!

보말전문점이라 둘 다 보말이 들어간 걸로 골랐네요!

😁

 

반응형

실내 중앙에는 반찬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하지 않은 기본적인 김치와 콩나물 무침 반찬이었지만,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음식이 드디어 나왔어요~!!

 

 

먼저 성게 보말죽이에요,

짙은 녹색의 죽 위에 주황빛깔의 성게와 보말이 위에 토핑 되어있었어요.

728x90

 

생각보다 보말의 양이 적어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요즘에  보말이 잘 안 잡히고 씨가 말랐다는 아쉬운 소리들을 들었네요ㅠㅠ

비싼 건 다 이유가 있나 보더라고요~

 

양은 적지만 고소한 냄새가 입맛을 자극했는데요.

한입 먹으니 너무나 맛있더라고요.

성게의 짭조름한 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잘 이루었어요!

.

 

다음은 바글바글 끓는 보말 칼국수입니다!

칼국수는 식지 않고 바로 뜨겁게 먹을 수 있게 불위에서 끓여주는데요~

 

 

보말 외에도 기본적인 야채와 홈합, 조개등이 들어가 있었어요!

 

 

역시나 아쉽게도 보말의 양은 많지 않았지만, 보말.. 너무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감질맛이 나서 아쉽 ㅠㅠㅠㅠ

 

참고로 보말은 미네랄이 풍부해서 숙취해소에도 좋고, 남성에게 좋은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술과 같이 반주하시면서 드시기도 좋을 시원한 보말 칼국수 였어요!

 

 

 

제주의 향토 음식 중에서도 유명한 보말!

보말맛이 궁금하시다면 해월정에서 보말 음식 한 그릇 하셔도 좋겠습니다.

 

내돈내산후기였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