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주] 제주공항 근처 신선하고 맛깔나는 향토음식점 추천! : 논짓물식당

by 드오드 2023. 3. 5.
728x90
반응형

논짓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신대로12길 41
월~토 : 10:30 ~ 21:30, 매주 일요일 휴무

 

오늘은 제주공항근처 향토음식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친구와 제주 여행하고 공항 가기 전에 들렀던 집인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서 포스팅하려고 했던 집이에요.

공항에서 약 2.7km 떨어져 있는 식당인데요. 식당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고 불법주차된 차들로 골목이 조금 좁을 수는 있지만, 조금만 내려가면 신제주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하시기에는 괜찮으실 거예요.

 

신제주 공영주차장

728x90

 

주차하고 들어갔더니 이미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어요. 알고 보니 유명인들도 많이 방문했던 곳이더라고요, 사인이 한벽면에 한가득~~!

 

 

내부는 시끌벅적한 분위기인데요, 술도 한잔하기에 아주 좋을 것 같았어요.

메뉴판을 보니 벌써 군침이 돌지 않으세요?

갈치조림도 합리적인 가격에 파시더라고요. 갈치조림, 우럭조림, 갈치구이, 옥돔구이, 전복구이..

너무 맛있겠더라고요ㅠㅠ

 

 

자세한 메뉴판은 위 사진을 참고해 주시고요. 저희도 더 맛있게 오래 먹고 싶었지만, 비행기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아쉽게 단품 종류료 주문을 했는데요.

전복뚝배기(15,000원)

전복물회(15,000원)

요렇게 2개를 주문했답니다. 시원 & 뜨끈함의 콜라보로요~!!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여러 안내문을 보았는데요.

저는 여기 와서 게우젓이란 말을 처음 보았답니다.

게우젓은 전복의 내장을 삭혀서 양념을 한 젓갈인데요. 여기 논짓물 식당 게우젓이 유명한 밥도둑이라네요~!

따로 사가기도 하시고 택배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

논짓물 식당의 은갈치는 제주에서 직접 잡는 갈치다 보니 간혹 낚싯바늘이 발견되나 보더라고요.ㄷㄷ

제주산이라 안심이기도 하지만 낚싯바늘에 의한 상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식사하실 때 유의해서 드셔야 한다는 안내분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드디어 음식들이 준비되었어요!

 

마음이 급해서 조금 먹다가 찍었는데요 ㅎㅎ

아니 뚝배기랑 전복뚝배기와 전복물회만 시켰는데 갈치조림은 덤으로 주시더라고요~~~!!! 

혜자스러운 반찬 한상차림에 말잇못...

 

 

밥도 그냥 밥이 아니고 검은깨가 솔솔 들어가 있는 고소한 밥이더라고요~

 

 

짜-잔!! 보글보글 먼저 전복뚝배기 한 그릇 보실래예??

너무나 얼큰하고 맛깔나 보이죠? 뜨끈뜨끈하니 속을 확 풀어줄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반응형

 

딱새우랑, 게, 조개등 얼큰한 재료들아 아주 듬뿍 숨겨져 있고요~!

 

 

전복뚝배기 이름에 걸맞게  큼지막한 전복 보이시나요???ㅠㅠ 

부들부들 쫄깃쫄깃.. 순삭입니다ㅠㅠ

정말 시원하고 개운했습니다!! 

 

 

다음은 전복 물회!! 가지런히 올려진 싱싱한 전복과 빨간 빛깔의 시원한 육수 보이시나요!!

 

 

시원한 야채들과 함께 후루룩 먹어주면.. 입안에서는 오독오독한 전복과 아삭아삭한 야채들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낸답니다!!

뚝배기 먹어주고 입가심으로 물회도 먹어주니 세상 다 가진 기분..ㅎㅎㅎㅎㅎ

 

 

마지막으로 같이 나와준 갈치조림은 정말 밥도둑이었어요~ 두툼한 살이 가득하니, 양념 끝까지 싹싹 밥에 비벼먹고 싶더라고요!

나중에 다시 찾는다면 갈치조림을 메뉴로 꼭 시켜 먹어야겠더라고요~~!!

 

여행객뿐만 아니라 제주도 분들도 간단한 모임이나 찐 맛집 가고 싶을 때 찾으시는 제주 논짓물 식당!!

제주여행계획이시라면 꼭 한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내돈내산 찐 맛집 인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