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대구 논공읍] 가족 모임 장소 추천! 흑마늘 보양식, 한정식 맛집 : 일월정

드오드 2022. 5. 19. 19:49
728x90
반응형

 

 

일월정
대구 달성군 논공읍 논공로 697-5
매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00
Tel 0507-1319-0558

 

 

#대구한정식

#대구상견례장소

#대구보양식

#대구가족모임

 


35년 경력의 한식대가 전주연 대표가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 특허받은 흑마늘 보양식 독계탕을 먹을 수있는

해독 보양 전문점

일월정!!!

소개글만 봐도, 건강뿜뿜, 내공뿜뿜이 느껴지는

한정식집 일월정에 가보았다.

 

한옥모양의 고즈넉한 느낌의 장소였다.

 

 

들어서니 예약손님등 안내판이 눈에 띄었는데,

여기서 상견례나 가족모임 식사장소로도

논공쪽에서는  인지도 있는 곳이라고 한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보였는데

사람들이 많을 때 사용하는 공간인듯!!

 

 

 

입구쪽에 식품관이라고 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포장제품도 따로 팔고 있었는데,

소고기 뭇국, 독계갈비탕, 독계삼계탕, 흑마늘 독계탕 등

집에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구입하셔도 좋을듯!!

흑마늘을 보관하는 모습도 보인다.

 

 

별도의 룸이 많이 있어서

모임장소로 안성맞춤!!

늦은 저녁에 가서 예약손님이 없었는듯 ㅎㅎ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다.

 

 

 

 

마늘이 들어간 음식이 나오다보니

관련 안내액자도 걸려있다.

마늘의 매운맛을 줄이고 향을 증가시키기 위해

창녕마늘을 사용한다고 한다.

 

 

 

달성군 웰빙 사찰음식 지정점으로도 등록되어 있는 듯!

 

 

내부 룸의 모습

보틍 4~8인 까지 앉을 수 있는 공간이다.

 

 

주문 고고!!

 

 

 

 

엄청 다양한 메뉴가 많았지만,

제일 기본인 일월정 독계탕(14,000)으로  주문!!

원래 시그니처 메뉴가 젤 맛있지 않나요? ㅋㅋ

 

참고로 독계탕은 삼계탕이랑은 조금 다르다.

창녕 육쪽 마늘을 20일간 직접 발효시켜 만든

흑마늘과 유가찹쌀,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특허받은 일월정만의 보양식이라고 한다.

 

그래서 일반적인 하얀 삼계탕이 아닌

진한 갈색을 띄고 있다.

728x90

 

 

 

 

여기는 물도 그냥 물이 아니었음 ㅋㅋㅋ

호흡기와 간, 비뇨, 생식기에 좋다는

야관문 차가 나옴 ㅎㅎ

 

 

 

몸에 좋은만큼 들어가는 재료도 다양한데

혹시나 드시지 못하는 재료는 사전에 미리 이야기 하도록

안내가 되어 있었다.

 

 

드디어 맛깔나는

한상 등장!!!

 

 

 

기본 반찬으로

김치, 깍두기, 감자전, 잡채, 묵 무침이 나온다.

이렇게 잘 나올 일인가요~!!

뭐 에피타이져 수준임!!

 

 

 

 

바삭바삭한 채썰인 감자전은 진짜 사랑입니다ㅠㅠ

 

 

집에서는 귀찮아서 절대 안만드는

잡채도 짱짱 ㅠㅠ

 

 

입맛 돋구는 상큼 매콤한

묵무침은 말해뭐해 ㅠㅠ

 

나이 드니까 이런 한식들이

속도 편안하게 해주고

너무너무 좋음!!

다들 인정하시죠!?

 

반응형

 

짜잔!! 독계탕 비주얼 입니다~!!

제주에서 먹었던 고사리 해장국 같은 진한 갈색!!

시선을 강탈하네요!!

 

 

 

뜨거우니 호호 불어서 드셔야해요!!

흑마늘이 아주 잔뜩 들어가 있어서

저처럼 손발이 차거나 냉한 사람들에게 딱인 음식입니다!!

 

참고로

흑마늘은 속이 차갑고 비위와 폐가 허약한 체질,

태음인, 소음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참고로 열이 많은 태양인, 소양인 체질에는 별로라고 하네요!

 

 

안에 찹쌀밥과 부추 닭고기 가득가득~!!

한입 먹어보니, 아주 진하게 마늘을 우린 독특한 맛!!

전혀 거부감이 들지 않는 건강한 느낌의 맛이었다!!

 

 

 

먹는 내내 괜히 힘이 나는 느낌 ㅋㅋㅋ

속도 편하고 든든!!

 

 

차가운 김치를 살짝 올려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먹으면서도 진짜 부모님이랑 꼭 다시오고 싶은

일월정이었습니다.

일월정으로 몸보신 어떠세요!!

내돈내산 강추!!

 

 

 

728x90
반응형